밤섬부군당도당굿 이수자 김금휘



작성자 Admin(admin) 시간 2015-11-20 12:22:40 조회수 43
첨부파일 :
198_1.jpg

최근 신점 잘 보는 용한점집 금휘궁의 소문난 무속인 만신 김금휘를 만나기 위해 바쁜 시간을 쪼개는 이들이 많다.

무형문화재 김금휘는 한국 토속신앙인 당굿을 전승하면서 신점 잘 보기로 유명한 만신이며, 금휘궁은 취업문제부터 이성문제, 자녀문제, 직장문제, 투자문제, 사업문제, 금전문제, 이직문제, 이사문제 등 수 많은 걱정거리를 해소할 수 있는 유명 점집이다.

금휘궁 김금휘는 서울을 포함한 주변도시에서 무형문화재 소문난 점집으로 세간에 잘 알려져 있는 점집이다. 특히 신력이 높아 용한 점괘로 운세상담이나 사주풀이, 궁합 등에 뛰어난 예지력을 보이면서 상류층에서도 비밀리에 상담을 문의하는 곳이기도 하다.  

특히 서울특별시 무형문화재 35호 무속인 김금휘는 굿문서 학습에서 뛰어난 면모를 보이면서 화제다.  



◆서울 인왕산 국사당에서 굿하는 무형문화재 김금휘 만신



김금휘는 최근 인기리에 방영 중인 ‘육룡이 나르샤’와 관련, 조선 태조 이성계와 무학대사 및 여러 호신신장(護身神將)을 모시고 있는 인왕산 국사당[仁王山國師堂]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그가 굿을 자주 하는 굿당인 인왕산 국사당은 특히 무학대사를 모시는 데에서 ‘국사당(國師堂)’이라는 명칭이 붙었다. 이 당은 서울특별시 종로구에 위치한 ‘중요민속자료 제28호’무속신당(巫俗神堂)으로, 조선시대에는 목멱신사(木覓神祠)라고도 불렀다.

현재의 국사당은 1925년 일본인들이 남산에 조선신궁(朝鮮神宮)을 지으면서 이전을 강요하여 원형 복원된 것이며, 국사당 주위에는 기자암(祈子岩)으로 이름난 선(禪)바위와 암자가 여러 채 있어 무속 신앙의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만신 금휘궁이 돋보이는 것은 비단 정통 굿문서 학습에 열 올리는 것 때문만은 아니며, 근래에 보기 드문 영험력이 주목되는 것이 주요 이유다. 실제 ‘금휘궁’은 사주, 궁합, 운세상담, 전화운세상담 등에서 소문난 점집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으며, 보다 안전한 인생의 지표로 삼기 위해 정기적으로 상담을 문의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더욱이 최근에는 익명성이 보장되는 전화 운세 상담도 상당히 발달해 있어 속 시원하게 털어 놓고 고민상담을 할 수도 있어 사주풀이나 운세 상담을 하는 이들이 부쩍 늘고 있기도 하다.

점집 금휘궁 관계자는 서울시 무형문화재 무당 만신 김금휘는 최근 밤섬부군당 도당굿 이수자로 알려지면서 이름을 더욱 알리고 있다”고 귀띔했다. 

유명한 김금휘 만신의 운세 상담은 사주 운세 궁합 사업운 애정운 등의 신점이 유명하며, 점잘보는곳 금휘궁에는 해외나 지방에서도 전화운세상담 신청자가 적지 않다.

금휘궁 김금휘는 서울시 무형문화재답게, 특정 부류에만 뛰어난 신통력을 발휘하는 것은 아니며, 지방이나 해외 등 일정이 바쁜 이들에게는 전화운세상담 으로도 높은 영력을 보여주고 있어 화제다. 

무엇보다 깊은 사람 속을 한눈에 꿰뚫어 보는 듯한 신력과 점괘로, 개인의 숨기고 싶은 비밀까지도 간단하게 드러날 수 있어자신을 숨기거나 어렵게 상담을 할 필요가 없다. 다만 그러다 보니, 비밀 유지가 필요한 경우에는 믿을 만한 사람과 함께 상담을 받거나 혼자 상담 받는 것을 추천한다.   

 


 

comments powered by Disqus